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루다스피치 2개월 발음교정 수업 후기(1주차) ㅅ,ㅈ,ㅊ 발음교정

by sk9028 2021. 5.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발음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26년동안 살아오면서 발음에 신경을 쓰지 않다가 학원을 등록하게된 이유는 누군가와 대화를 할때 메시지의 전달력이 떨어진다는 점과 부정확한 발음 때문에 이미지가 가벼워보일 수 있겠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바로 학원을 등록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학원비가 나름 비싸기때문에 저는 유투브로 발음교정법에 대해서 찾아보고 연습도 해보았습니다.

꾸준히 하면 발음이 좋아진다고는 하는데 제가 몇 개월 동안 해본결과 본인이 어디가 부족하고 왜 발음이 새는지를 알려줄 사람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발음 교정이라는게 단번에 좋아지는게 아니듯이 꾸준히해서도 효과를 못본 상태라서 결국 학원의 도움을 받아보자하여 찾다가 후기가 많은 이루다 스피치학원에 등록하게 됐습니다.

흑흑.. 그래도 발음교정이 된다면 아깝지 않을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원 1일차 후기
막상 지금까지 했던 발음을 교정한다고하니 설레기도하면서 잘되지 않으면 어떡하지 하는 고민도 했습니다..ㅠ

수업은 수요일, 일요일 파트가 있었고 저는 일요일 오후 시간대를 이용했습니다.
한 강의에 수강생 최대6명이 같이듣는데 원장님께서 돌아가면서 교정을 도와주셨습니다.
제 발음이 좋지않아서 처음엔 창피했지만, 모두가 저와 비슷한 발음을 가지고 계셨고 오히려 수강 마지막이신 분은 교정이 다 끝나서 발음이 엄청 좋으셨어요ㅠㅜ(저도 2개월동안 열심히 해서 바뀌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학원과 별개로 개인이 배웠던 내용과 느낌을 가지고 복습하는것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생을 부정확한 혀의 위치를 갖고있었기 때문에 제대로된 위치를 가지려면 연습이 답이겠죠!!

첫 날 배웠던 단어들입니다.
바로 단어를 배우진않고 처음에 손거울로 입술 모양, 혀의 위치, 이빨이 닫힌상태 등을 확인하면서 스, 즈, 츠 의 기초발음을 연습하였고, 스,즈,츠가 잘되면 위에있는 사진 단어를 끊어 읽으며 연습을 했습니다.
츠어 => 처
즈아 => 자
이런식으로요!
이게 뭔가 싶기도하면서 막상 녹음해서 다시들어보니 진짜 신기할정도로 제대로 된 발음이 나오는 것입니다ㅠㅜ 감격..
녹음해서 들을 때 혼자 기뻐서 웃었네요...

무튼 1일차에는 이런식으로 2시간 강의를 진행했고 다음주에는 어떤 강의가 있을지 기대가 되면서 돌아오는 일요일까지 연습을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발음에 고민이신분들 고민은 교정만 늦출뿐!
이라는 생각으로 바로 도전하세요ㅎㅎ
다음주에 후기 이어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학원 내부모습
수업하는 교실은 3개의 방이 있고 상담실로 쓰는 방, 원장선생님이 계시는 곳까지 해서 총 5개의 방이 있어요!

들어와서 수업 대기중일때 찍은 사진
원장선생님께서 내신 책들입니다!
첫 방문때 상담을 했던 곳!
사진이 어둡네요ㅠㅜ 안쪽으로 두개의 교실이 더 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