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록퍼드 심플레트로 동글이 청광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7개월 사용 리뷰

by sk9028 2021. 5.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직업이 개발자이다 보니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는 게 일상이라 눈이 아파서 20년도 10월에 구매를 하게 되었어요.

또, 요즘 현대인들은 컴퓨터, 스마트폰, TV까지 다양한 블루라이트에 노출되어있어서 저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루라이트에 대해서 전문가들은 차단하는 안경이 필요하다, 아니다로 나뉘고 있는데 저는 어차피 필요하지 않더라도 눈이 덜 필요하다면 쓰는 게 맞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이 글을 읽고 도움이 되신다면 착용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에 대한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601204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써 말아?"...안과 의사들이 답했다 | 뉴스/칼럼 | 건강이야기 | 하이닥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전자기기를 많이 보는 학생, 직장인 사이에서 핫한 아이템이다. 각종 전자기기에서 단파장 영역대의 파랗게 보이는 가시광선인 블루라이트가 나오는데, 이 블루라이트

www.hidoc.co.kr



그러면 이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리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가는 착용감,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안경 디자인, 마스크 착용 시 김서림, 이 정도로 평가해보겠습니다.


*별점은 5점 만점 기준입니다.
1. 착용감 (★★★★)
저는 원래 시력이 나쁜 편이 아니라서 안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안경을 원래 쓰시는 분들은 착용감을 중요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7개월 동안 회사를 다니면서 써 본 결과 나쁘지 않다?라는 평가입니다.
처음 안경을 썼을 때는 마스크와 같이 귀에 뭐가 걸려있어서 불편하다는 느낌이었지만, 금세 까먹고 일을 하다 보면 2~3시간이 지나서 밥 먹으러 갈 때나 벗고 나갑니다. 가끔은 안경을 쓰고 있는 것도 잊어서 그냥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벗고 나갈 때도 있답니다 ㅎㅎ.. 별점을 4점준 이유는 제가 원래 안경을 쓰지 않다 보니 안 쓰는 게 더 편리해서 착용감은 4점입니다.












2. 블루라이트 차단 효과(★★★★★)
저는 회사 모니터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이 있어서 설정했는데도 눈이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추가로 구매했는데, 확실히 쓰고 안 쓰고의 차이는 저는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안경을 쓰지 않고 장시간 컴퓨터를 바라보면 눈이 뻑뻑하고 침침했는데 안경을 쓰고 나서는 그 강도가 덜하다는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래서 차단 효과는 별점 5점을 주겠습니다!












3. 안경 디자인(★★★★★)

저는 심플 레트로 54MM 블랙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저는 안경이 잘 안 어울릴 거라고 생각했는데 착용해보니 이쁘더라고요. 지적인 매력이 느껴진달까..(지극히 개인적)
안경이 톡톡 튀는 그런 것도 아니고요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 때문에 안경알 부분에서 약간 노란색이 보이긴 하는데 크게 신경 쓰이지도 않고 이쁘고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별점은 5점 줬습니다!









4. 마스크 착용 시 김서림(★★★)
솔직히 마스크 쓰면서 안경 쓰시면서 더 불편하실 거라고 생각해서 리뷰 항목에 넣어보게 됐습니다.
어떤 안경이던 김서림은 당연히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안경이라고 다른 점이 있는 건 아니지만, 마스크를 코까지 제대로 덮고 안경을 착용하였을 때는 김서림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김서림이 싫으신 분들은 김서림 방지 클리너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 안경은 다른 안경과 다른 점이 없어서 보통 평점인 3점을 별점으로 주겠습니다!







*여기까지 해서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리뷰를 작성해봤습니다.(광고 아닙니다.)

제가 구매한 안경뿐만 아니라 다른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도 같은 기능을 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오랫동안 컴퓨터나 스마트폰 티브이를 보시는 경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통해 눈을 조금이나마 보호해줬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 작성해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오늘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