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사용후기!(손목통증 제로)

by sk9028 2021. 5.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사용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가격은 네이버에 검색하였을때 평균 12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이었습니다.

저는 당근마켓에서 9만원주고 미개봉상품을 싸게 샀습니다! 여러분들도 처음 인체공학 키보드 구매가 비싸고 부담되신다면 중고거래를 통해 싸게 체험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나름 당근마켓에 매물이 많더라구요.

저는 편리하게 사용중인데 처음 쓰시는 분들은 기존 키보드에 익숙해서 얼마 안쓰시다가 중고로 올리시나봐요ㅠㅠ

저는 2021.01월부터 사용중인데 너무 편하고 손목통증도 사라져서 이젠 일반 키보드가 더 이상하고 불편하더라구요!
우선 사용후기를 별점을 통해 평가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후기
1. 손목통증 ⭐⭐⭐⭐⭐
저는 직업이 개발자라서 컴퓨터를 매일 써야하고 손목통증도 심해지고 있어서 젊을 때 손목관리를 해야겠다 싶어 인체공학 키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용하고 바로 좋아졌다고 하는건 당연히 거짓말이지만 꾸준히 써본결과 통증이 어느샌가 사라졌다는겁니다ㅎㅎ 우선 키보드에 손목 받침대가 있으며 손목이 심하게 움직일 필요가없는 구조로 되어있어서 진심 너무 편합니다. 앞으로도 이 키보드만 사용할예정입니다.
그래서 별점은 5점만점 중 5점입니다!






2. 타자감 ⭐⭐⭐⭐
솔직히 타자감을 신경쓰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은 키보드는 아닙니다. 타자감은 기계식, 청축 키보드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ㅠㅠ 그렇지만 이 키보드도 타자감이 그렇게 나쁜건 아닙니다. 딱딱 잘 눌리고 약간 노트북에 있는 자판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저는 적응돼서 이 키보드의 타자감도 좋다고 생각이드네요ㅎㅎ
그래서 최종적으로 별점을 준다면 4점을 주겠습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타자감은 넘사벽인것 같아서요ㅎㅎ





3. 배터리 수명 ⭐⭐⭐⭐
배터리는 키보드에 AAA건전지 2개 , 마우스에 AA건전지 2개, 숫자패드에 납작동그란 건전지가 들어갑니다(이름을 모르겠네요ㅠㅜ)
수명은 구매 후 건전지가 들어있는 상태로 오게되는데 따로 교체하지 않는다면 최장 1~2년은 간다고 합니다.
저는 키보드와 마우스를 많이 쓰다보니 5개월 썼는데 최근에 갈아주었네요ㅎㅎ
별점은 배터리가 생각보다 금방 교체돼서 4점드리겠습니다!





4. 무선인데 잘 입력되는지? ⭐⭐⭐⭐⭐
너무 잘됩니다. 키보드, 숫자패드, 마우스가 한 세트이며, USB포트 하나로 전체가 사용가능합니다. 포트 하나로 세 개를 통신하는데 연결이 끊긴적이 단 한번도 없으니 이 점은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ㅎㅎ
별점은 5점 드리겠습니다.

(실제 회사에서 사용중인 모습, 보안 상 전체모습은 담지 못했습니다...)




5. 키보드 배열 ⭐⭐⭐⭐
일반 키보드 배열과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영문작성 할 때는 불편함이 없지만 한글 작성할때 'ㅠ' 이 자판이 왼쪽에 있는게 약간 불편한게 단점입니다.. 이것도 익숙해지면 별거 아니지만 1~2주는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별점은 4점입니다.




*이렇게해서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키보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손목건강을 위해서는 쓰시는걸 추천드리구요. 건강이 아니라도 편리함을 추구하신다면 분명 만족하실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시 마이크로소프트 회사의 제품인가..라고 느꼈습니다ㅎㅎ

추천드리니 사용한번 해보세요!!
광고는 절대 아닙니다~~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