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바나나의 칼로리, 효능, 권장 섭취량을 알아보자 !

by sk9028 2021. 6. 1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를 먹었을 때 좋은 시간과 안좋은 시간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제는 달달한 과일주스가 먹고싶어서 바나나주스를 카페에서 시켜먹었습니다!

생과일주스라 그런지 더 맛있고 속도 든든하게 채워주더라구요!
아 물론 점심먹고난 후에 먹었습니다.
바나나는 공복에 먹었을 때 좋지않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는 바나나에 들어있는 마그네슘 성분이 혈액 내의 칼륨과 마그네슘의 불균형을 일으켜 심혈관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옛날에 바나나는 구하기도 어렵고 애니메이션인 검정고무신만 봐도 바나나가 먹고싶은데 비싸서 사먹기 어려운 귀한 음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편의점만 가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옛날에는 바나나가 귀했던걸 요즘 어린아이들은 모를수도 있겠네요ㅎㅎ

그럼 이제 쉽게 구할 수 있고 맛도 좋은 바나나가 몸에 좋은 이유를 알아봅시다!


바나나의 효능
1. 다이어트 식품
- 100g에 열량이 약 90kcal정도밖에 안됩니다. 먹으면 속도 든든하고 포만감이 높으며 GI지수가 낮고 장에 이로운 과일입니다.(맛은 덤~)



2. 운동 전 후 섭취 시 좋은효과
- 운동 전 후로 바나나를 먹어주면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탄수화물이 운동할 때 에너지원으로 활용되면서 보다 좋은 힘을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변비 예방에 좋다
- 바나나에 들어있는 섬유질이 장의 운동을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또한 위산 중화와 염증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해 속이 안 좋을때 먹어도 좋습니다.



4. 피부에 좋다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된 바나나는 피부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
너무 많이 먹어도 설사 증상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끼에 1~2개 하루 약 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기때문에 본인이 직접 드시면서 정량을 파악하시는게 좋아보이며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건 오히려 해롭습니다!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바나나 몸에도 좋고 맛도 좋으니 기회될때라도 바나나가 들어가는 음식을 종종 드셔보는것도 몸에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몸에 좋은 음식 효능에 대해서 꾸준히 글 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