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루다스피치 발음교정(2개월 과정) 4주차 후기!

by sk9028 2021. 6.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루다스피치 발음교정 4주차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3주차에 했던 내용 기억하시나요~~?
복습차원에서 배웠던 내용 한번 더 올려드리겠습니다ㅎㅎ

3주차에서는 ㅅ발음 연습과 자기소개 스피치 연습을 했었습니다.

3주차에서 4주차가 되는 과정
3주차에서 많이 부족했던 발음들을 4주차가 되기전까지 일상속에서 틈틈히 말하고 연습하고 집에가는길에 녹음을 해서 들어보고 안되는 단어 특히 헬스장,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두 단어를 수백번은 말해본 것 같네요.

앞에 ㄹ받침이 들어가서 뒤에 발음이 뭉개지는 현상이 나타났었는데 입술에 힘을 빼고 헬스장을 헤엘~스으~자앙 이런식으로 끊어말하는 연습도 꾸준히 해줬습니다. 그러다가 감이 잡히면 빠르게도 해보고 안되면 다시 처음부터 연습하고를 반복하다보니 어느순간 제 것이 돼있더라구요!

4주차 당일 스피치 테스트
원장선생님이 오시기 전까지 자기소개 스피치를 암기하고 녹음해서 들어보고를 반복했습니다.
시간이 지나서 테스트를 받고 자기소개 문장들을 막힘없이 스피치 했습니다!
지적하나없이 좋다고 해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았었네요.
한 주 동안 열심히 한 보람이 있었다랄까..

4주차 피드백과 일상속 어려운 발음교정 수업
스피치가 끝나고는 원장선생님이 일상생활에서 잘되지 않았던 단어나 문장 혹은 유독 어려운 발음이 있냐고 물어보셨고, 저는 ㅊ,ㅈ,ㅅ 이 연속으로 들어가는 단어가 잘 안되고 일상생활에서 내가 발음을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랬더니 원장선생님은 숫자를 10부터 100까지 순서대로 읽는 연습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대화는 지금 원장선생님과 대화하면서도 발음이 샌다거나 부정확하지 않았기 때문에 너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셨습니다.

숫자단어 연습
숫자에는 십, 칠, 삼, 사 등 연속접으로 ㅅ,ㅊ이 들어가는게 많아서 연습하기 좋았고, 특히 숫자중에 77,43 이 두 숫자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ㅁ받침이 들어가는 단어 소리방법
삼이라는 숫자를 읽을 때는 ㅁ받침이 들어가서 입술을 앙 다무는 습관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십삼을 발음할 때 발음이 제대로 나가지 않았었고 힘을빼고 입술 가운데만 살짝 닫는 느낌으로 소리를 내보라고 하셔서 거울을 보면서 고친 후에는 발음하기가 수월했습니다!

*양쪽 보조개쪽에 힘이 들어가던것을 힘을 빼고 입술만 가볍게 닫는다는 느낌으로!


ㅊ,ㅅ이 연속으로 들어가는 단어
예를들어 칠십칠을 발음 한다고하면 저같은 경우는 발음교정전에 엄청 두려워하던 발음이라 일부러 틀리지 않기위해 신경써서 발음을 더 쌔게 내보내려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또한 힘을빼고 자연스럽게 하는것이 관건이고 ㅅ,ㅊ에 붙는 혀를 너무 과도하게 붙였다 떼는것이 아닌 자연스럽게 해야 발음이 쎄게 나가지도, 부정확하게도 나가지 않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교육 후 남은 시간 약 1시간동안 10부터 100까지 연습만 수십번을 하였고, 수업끝나기 전에 스피치 테스트를 간단하게 한 후 다음주까지 숫자 발음연습을 해서 오라고 하셨습니다.

4주차 수업 듣고 난 후기
이제 어느정도 발음교정도 되었고 자신감이 가득차있을 시기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안되는 발음도 많고 학원에 꾸준히 다니면서 피드백을 받는것이 큰 도움이 되고 자신감에 잘못된 길로 가지않고 배움의 자세로 완벽히 수강을 목표로 하는 것이 이번수업에 느낀점 입니다.

*한 주의 마무리를 발음교정으로 하는것이 제 스스로 변화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발음이 좋지 않아서 고민이신분들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5주차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