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운전면허 저렴하게 취득하는 방법 (1,2종 보통)

by sk9028 2021. 6.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 취득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저렴하게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동기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여행 얘기가 나오고 여행을 가면 렌트를해서 가야하는데 혹시 운전면허가 없는사람이 있을까하는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동기들에게 면허가 있는지 물어봤고 아직 못 딴 동기가있어서 운전면허 싸게 취득하는 방법이 있으면 알려달라고 하더라구요ㅎㅎ

요즘 운전면허를 취득하려면 필기, 기능, 도로주행 이렇게해서 학원마다 다르겠지만 약 100만원 정도가 든다고 하더라구요.

솔직히 면허가 있어도 장롱면허가 대부분이고 한번에 100만원이라는 돈이 나가서 따기에는 부담스럽잖아요?

저도 처음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 학원을 알아보다가 비싼 가격을 보고 싸게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싶어서 알아보던중에 필기와, 기능 시험은 운전면허 시험장에 직접가서 시험을 보고 도로주행은 학원에서 보자는 생각으로 공부와 연습을 했습니다.

필기와 기능만 학원에 등록하지않고 따로 보고나서 학원에서만 도로주행을 등록했을 때 저 같은 경우는 필기, 기능, 도로주행 학원비가 100만원이라고 가정했을때 50만원 정도로 반 이상은 비용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와 기능시험은 난이도가 낮고 연습기간도 길지않아서 충분히 시험에 통과하실 수 있을겁니다!

운전면허시험 취득과정과 시험 예약방법

검색포털에 운전면허 시험장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지역에 분포돼있는 시험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과 가까운 시험장을 선택하시어 사이트에 접속 후 사이트에서 운전면허시험 신청 또는 과정을 선택해서 예약 후 위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기시험을 시작하기전에 교통안전교육과 신체검사는 필수이니 꼭 먼저 하시길 바랍니다.



필기시험 준비
저는 필기시험을 어플로 공부했어요.

위 사진에 나와있는 어플로 3일정도? 문제 답 문제 답을 반복해서 쉽게 필기는 딸 수 있었습니다!
(저 때는 700문항이었는데 지금은 난이도가 올랐다고 합니다. 그래도 문제 답 문제 답 이렇게 반복하시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기능시험 준비
기능시험은 자동차에 있는 전조등, 상향등, 비상깜빡이, 1종일 경우 기어 넣는법 등등 자동차 작동하는법? 정도로 아주 간단한 테스트였습니다.

저는 아버지랑 별도로 운전연습도 하지않았고 오히려 검색포털에 운전면허 기능시험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동영상으로 공부하고 익혔으며, 시험장에가면 모형으로 된 자동차가 있고 VR로 운전경험을 해볼 수 있는 예제들도 많았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마시고 기능시험도 단번에 합격하세요! 주변에 같이할 친구를 찾아서 서로 시험에 응시하는것도 좋은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어요.

기능시험은 필기시험이 붙고 이틀뒤에 봤습니다!


도로주행 준비
도로주행도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시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운전경험이 없고 운전연습을 도와줄 사람이 없다면 도로주행은 학원을 등록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운전면허 학원은 본인이 사는곳 근처에 등록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도로주행 연습을 하다보면 본인이 살던동네라서 길도 다알고 외우기 쉽습니다! 학원은 도로주행 6번인가? 해줬었던거 같습니다. 횟수가 늘어날수록 비용이 증가하는데 대부분 6번안으로 도로주행은 금방 익힙니다!

학원등록시 시험도 학원에서 바로 볼 수 있으며, 만약 시험에 떨어지게되면 3일 후에 재시험이 가능하니 한 번에 붙는걸 목표로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제 친구는 사이드브레이크를 안내리고 주차해서 재시험 봤었네요.. 재시험 비용은 3만원으로 기억합니다ㅎㅎ)



*
운전면허 취득한지도 벌써 6년이 다 되어가네요. 대부분 20살이 되면 취득하러가는데 장롱면허가 되더라도 미리미리 따두는게 나중에 발목잡히지 않더라구요. 어차피 운전은 언젠가는 하기때문에..

이 글 보시고 조심이나마 운전면허 취득에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