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나만의 향수 만들기] 향수공방을 통해서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 만들기!

by sk9028 2021. 7.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만의 향수 만들기라는 주제로 향수공방에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향수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향수공방에 가셔서 직접 체험하셔도 좋지만 미리 글로 어느정도 익혀서 가시면 예습도 되고 더 좋은향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ㅎㅎ

저는 이번에 여행을 다녀오면서 향수를 처음 만들어봤는데 상당히 매력적이고 다른 향을 추가로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친구나 애인에게 선물하기도 좋고 본인이 남들과는 다른 향을 선호한다면 향수제작을 시도해보셔도 좋을것 같네요!

그럼 향수공방에서 어떻게 향수를 만드는지 눈으로 알아볼까요~?


제가 향수공방을 갔던곳은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여우향기 였습니다! 한옥마을에서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다보면 길가에 위치해 있어요!

여우향기 전주한옥마을점 입구 사진

지도상으로 표시된 여우향기 위치


공방에 들어가면 가족 향수와 소품등 다양하게 진열돼있고 향수, 디퓨저 만들기가 가능합니다.

용량에 따른 가격표기


자신이 원하는 유리병에 담아갈 수 있어요!


다양하게 진열된 향수들


디퓨저 판매상품


캔들 판매상품


소품 판매상품


매장안에서 향수, 디퓨저 제작과 다양한 소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니 좋은거 같아요!

저는 향수 30ml만들기를 하였고 15ml는 100~200회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하니 30ml는 약 300~400회가 되겠네요!

향수만들기를 시작하면 아래 사진에 보이는 종이를 나눠주십니다!
종이에는 본인이름, 연락처, 체험 날짜, 만들고싶은 향(3가지 항목 선택), 향수 베이스 선택(7가지 중 1택), 탑, 미들, 라스트(오른쪽 항목에 3~4가지 작성)으로 나눠져있습니다!

만들기를 시작하면 사장님께서 앞에서 차근차근 설명해주십니다.
먼저 본인이 만들고싶은 향을 3가지 선택하며, 선택후에는 7가지 베이스향을 가느다란 종이에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한방울씩 묻혀서 냄새를 맡게 합니다. (향을 계속 맡다보면 다 똑같은 향 같지만 그럴때 사장님이 향에 대해서 설명해주시니 설명을 듣고 향을 고르시는것도 좋습니다!)

*베이스향은 향수용량의 절반을 차지하므로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물론 탑, 미들, 라스트 향을 첨가해서 향이 조금 달라지긴 하겠지만 베이스가 기본이 되겠죠?

탑, 미들, 라스트란?
향수를 뿌리고나서 시간에 따른 향의 변화를 크게 탑, 미들, 라스트라고 부르며 베이스 선택 후 추가로 입힐 향을 선택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탑 : 향수를 뿌리고 5분~10분 사이의 향기
미들 : 30분~1시간 사이의 향기
라스트 : 2시간~3시간 사이의 향기

베이스 선택이 끝나셨다면 다음은 탑, 미들, 라스트향 선택입니다. 세가지 향을 고를때는 향수병에 담긴 향 정보를 뒤집어서 보여주십니다.
사진에는 정면으로 나와있지만 향을 고를때는 정보를 모르고 고르시기 때문에 오로지 후각에 의존하여 본인에게 맞는 향을 고르셔야 합니다!

고른 향을 종이에 적고나면 사장님이 이제 뒤집어져있던 병들을 하나씩 돌리면서 향을 설명해 주십니다. 이때 설명을 듣고 본인이 선택한 향을 조금 변경하여도 상관없고 탑, 미들, 라스트로 들어갈 나머지 용량을 기입해 주시면 됩니다!

30ml기준 나머지 반을 채워줄 방울 수는 60방울입니다!

3개의 탑 미들 라스트를 선택하셨다면 20,20,20 이런식으로 나눠서 넣으셔도 되구요.

4개의 탑 미들 라스트라면 15,15,10,20 이런식으로 담으셔도 됩니다.

아마 제조하시면서 설명을 들으시면 어느정도 넣어야겠다 하는 감이 오실거에요! 사장님께서도 넣는 비율을 확인하시고 피드백 주시니까 걱정안하셔도 됩니다ㅎㅎ

탑 미들 라스트까지 다 넣고나면 베이스와 섞인 향을 종이에 뿌려서 시향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이때 제가 원하는 향이 나와서 너무 뿌듯했답니다ㅎㅎ

만든 향수는 2주간의 숙성? 기간을 거쳐서 향이 더 완벽해지길 기다려야 합니다.
향이 잘 섞여서 더 좋은 향을 오래동안 남도록하려면 꼭 거쳐야하는 시간이죠! 당장 사용하고 싶더라도 기다리기로 했습니다ㅠㅠ

만든 향수위에 향수 이름과 본인이름, 만든날짜를 표기해서 보관할 수 있었습니다.

만들었던 향은 사장님이 엑셀로 정보를 보관하셔서 추후 다시 만들어서 보내주실 수도 있다고 하셨습니다! (재주문은 배송비 무료라고 하셨습니다ㅎㅎ 제주도는 모르겠네요..ㅠ)

이렇게해서 향수만들기와 추후관리까지 알아봤습니다! 처음 만들어보는 향수였는데 생각보다 뿌듯하고 맘에들어서 또 만들고싶은 추억이 됐습니다!

전체적으로 만드는 시간은 30~40분 정도이며, 부담없이 가셔서 만들기 좋을거 같네요!
*가시기전에 예약은 하시는게 좋습니당

그럼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