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부조금, 축의금 봉투 작성 방법 간단하게 보고가세요!

by sk9028 2021. 6.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조금, 축의금 봉투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주위에서 부고 소식과 결혼 소식이 종종 들려오고 있는데 장례식장과 결혼식장을 왔다갔다 하면서 부조금과 축의금 작성 방법이 헷갈릴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쉽게 제 글을 보시고 가셔서 실수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

부조금 봉투 작성 방법
1. 이름은 봉투 뒷면 왼쪽 하단에 세로로 작성합니다.(소속이 있는경우 이름 옆에 같이 적어주셔도 좋습니다.)
예시) 홍 (주)
길 회
동 사

2. 부조금은 봉투 앞면에 부의, 근조, 추모, 추도, 애도, 위령 중 하나의 단어를 한자로 적어 주시면 됩니다.(부조금 봉투는 장례식장에 가면 준비되어있으나, 미리 봉투를 준비해 가신다면 한자를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한자가 기억이 안나신다면 검색포털에 단어를 검색하셔서 작성해보세요!


3. 부조금 봉투를 작성할때는 검정펜으로 작성하는것이 예의이다.



축의금 봉투 작성방법
1. 이름은 봉투 뒷면 왼쪽 하단에 세로로 작성합니다.(부조금과 동일한 방식)


2. 축의금 봉투 앞면은 축결혼, 축성전, 축화혼,축성혼, 하의 이렇게 5가지의 문구 중 하나를 골라 봉투 중앙을 기준으로 세로로 작성합니다.(봉투는 결혼식장에 준비돼있으나, 미리 봉투를 준비하신다면 봉투 앞면에 한자를 적어주셔야 합니다.)


3. 봉투 앞면에 편지를 작성하기보다는 개인적으로 다른 편지지에 작성하여 전달하는것이 좋다.


*여기까지해서 부조금과 축의금 봉투 작성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예절이지만 잘 모르고 갔다가 괜히 상대방의 기분이 안좋아질수도 있기때문에 기본예절은 숙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