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이루다스피치 발음교정 심화과정 (2개월) 2주차 후기

by sk9028 2021. 5. 2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번주 이루다스피치 1주차 후기에 이어서 2주차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기 리뷰

2주차는 1주차에서 했던 단어를 먼저 원장님께 검토를 받고 단어 발음이 괜찮아졌다고 판단되면 문장 읽기로 넘어갑니다.
1주차 단어 다들 기억하시나요~?


이  단어만 일주일내내 출퇴근길에 연습하니까 진짜 잘되더라구요ㅎㅎ 녹음해서 잘 나오는 발음 들을 때 그 짜릿함은 해보신 분들만 아실거에요!


원장님께서 연습많이 했냐고 물어보셨는데 나름 연습많이 했지만 발음이 잘 나오지 않을까봐서 확답은 못드렸지만 수업 시작하고 단어를 읽어드렸는데 바로 문장 연습으로 넘어갔습니다..(감격)

2주차에는 어떤 수업을 진행하였는지?

2주차는 아래사진에 있는 문장연습을 했습니다.

단어만 연습하다가 문장 딱 시작하려고 읽었는데 그대로 예전발음이 나와버리는...
역시 단어와 문장 그리고 일상생활에서의 대화까지 하려면 수많은 연습과 교정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그래도 원장님이 옆에서 입술모양과 힘빼고 발음내는법 단어마다 나는 소리 등 섬세하게 알려주셔서 쉽게 감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발음교정이라고 검색하면 자주나오는 문장들이었는데 제가 직접 연습하고 실제로 읽어보니 확실히 어려운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저는 특히 3,4번째 문장이 너무 어려웠어요ㅠㅜ
ㅊ과 ㅅ,ㅆ 발음이 연달아 들어가니까 혀가 꼬여버리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손거울들고 1시간 반동안 죽어라 녹음하고 입술위치 확인하면서 소리에 집중하니까 많이 좋아진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수업이 끝나기 5분전 원장님께서 문장을 읽어보라고 하셨고 자신있게 2번째 문장까지 멈추지않고 읽었습니다.
3,4번째 문장은 역시나 어려워서 중간중간 멈췄지만 그래도 처음시작할 때보다 많이 좋아져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5번째 문장도 멈추지않고 통과했습니다)

리딩이 끝나고 다음주는 ㅅ발음을 더 중점으로 교육하신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다음주가 벌써 기대가되네요ㅎㅎ

무엇보다 학원은 자신의 발음을 올바른 위치를 찾게 도와주는 것이고, 올바른 위치를 찾았다면 본인것으로 만드는게 본인이 해야할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한주마다 나아지는 저의 발음을 들으면서 자신감과 남들과 대화할때도 주늑들지 않는 태도를 찾아가고 있습니다.

광고를 하고자 글을 쓰는것이 아니며, 발음문제로 본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자신감이 낮아져있다면 제 글을 읽으시고 발음교정에 도전해 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주에 3주차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