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코로나 자가격리 후기, 자가격리 통지서, 생활지원비 신청] 자가격리 너무 지친다...

by sk9028 2021. 11.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자가격리 후기, 자가격리 통지서, 생활지원비 신청

세 가지 주제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의 시작

 

 

코로나 백신을 2차까지 다 맞고 2주가 지날 때쯤 갑자기 가족 중 아버지와 친형이 감기 증세가 보여서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갔었습니다. 단순 감기겠지라고 생각하면서 안심하고 다음날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데 보통 오전 9시면 '음성입니다'라고 문자가 올 텐데 아버지와 형은 보건소에서 온 전화를 받고 있었습니다. 통화가 끝나길 기다렸고 통화내용에 대해서 물어보니 코로나 확진자라고 별도로 통보를 받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하루에 1~2 천명씩 나온다고 해도 주변에서 확진자를 한 번도 본 적이 없었기에.. 설마 우리 가족이 걸리겠어라고 상상조차 못 했습니다. 가족 중 한 명도 아니고 두 명이나 걸려버렸으니 꽤 심각한 상황이라서 일단 아버지와 형은 생활치료센터로 가게 되었고, 집에 남은 사람은 자가격리를 해야 하고 생활도 집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보건소에서 소독하러 방문을 해주셨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의 생활은?

 

 

우선 집에 있는 사람은 약 2주간 밖으로 나갈 수 없기 때문에 보건소에서 일회용품, 식품(햇반, 참치, 스팸, 간식), 체온계, 홈트레이닝 밴드, 쓰레기봉투(자가 격리자 쓰레기는 별도 처리), 소독약품, 자가격리 통지서 및 안내문을 택배로 2~3일 안으로 보내주십니다. (나머지 부족한 물품들은 택배로 주문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절대로 밖으로 나가시면 안 됩니다.)

 

자가 격리하는 동안에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며, 확진자가 머물렀던 공간은 방역을 실시했더라도 들어가지 않는 것을 권고합니다. 확진자와 자가 격리자를 분리시킨 이후부터는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보건소 안내에 따라 생활하면 되는 것이라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으나 밖을 못 나가서 답답하다는 게 큰 단점인 것 같습니다. 차라리 회사를 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네요....

 

*자가격리 대상자는 오전 10시 오후 8시 하루 2번의 증상 체크를 해서 어플로 증상 유무를 제출해야 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통지서

 

 

코로나 자가격리 이후 보건소에서 2~3일 이내로 택배로 생활용품들을 보내줄 때 자가격리 통지서 및 안내문도 같이 첨부해서 보내주십니다. 자가격리 통지서는 나중에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때 증거자료로 필요하니 절대로 버리시면 안 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안내문

 

 

생활지원금은 코로나 확진자를 제외하고 자가격리 중인 대상을 상대로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

저희 가족으로 따지면 코로나 확진자 2명(아버지, 형), 자가격리 대상자 1명(본인)이니 아래 생활지원비 신청 안내에 나와있는 가구 구성원수에 따른 지원금 지급은 474,600원이 되겠네요.

 

생활지원금 신청은 자가격리가 끝나고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가격리 기간 중 코로나 검사를 받으러 한 번 외출하게 되는 날이 있는데 그때도 검사소 이외에 다른 곳은 방문하시면 법적으로 처벌 대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자가격리 이후에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생활지원금 신청은 생활지원비 신청서코로나 자가격리 통지서(수령증), 통장 사본(모바일 가능), 신분증을 가지고 근처 주민센터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유급휴가를 받는 대상은 생활지원금을 못 받는다고 하니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보건소 측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통지서를 분실하셨다면 재발급 문의도 보건소로 연락 주세요.

 

 

 

코로나 자가 격리자 생활수칙 안내문
참고사항

 

 

보건소 택배로 도착한 우편봉투에는 자가격리 통지서와 안내문이 같이 들어있다고 말씀드렸었는데, 안내문에 나온 내용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첨부해서 올려드립니다. 자가격리 대상자가 안되면 좋겠지만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서 미리 알고 계셔도 나쁘진 않잖아요 ㅎㅎ 제 주변에도 자가격리 대상자가 있어서 궁금한 사항을 많이 물어보곤 했는데 만약 주위에 아무도 아는 사람이 없었다면 어리둥절했을 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코로나 자가격리 대상자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감기도 걸리기 쉬운 계절이니 마스크 잘 쓰시고 항상 방역수칙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대상자 후기 글이 법적으로 문제 될 시 해당 글은 비공개 처리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