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 블루투스로는 노래를 휴대폰으로는 유튜브 감상을 동시에 해보자!

by sk9028 2021. 10.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앱 소리 분리 재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이란?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은 말 그대로 앱에서 나오는 소리들을 여러개의 아웃풋(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휴대폰 스피커 등)으로 분리하여 재생하는 기능입니다.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활용 예시



예를들어 육아를 하시는 부모님들께서 핸드폰으로 부업을 한다고 가정했을 때 아이는 핸드폰에 나오는 뽀로로 노래를 듣고싶고 부모님은 다른 소리를 들으면서 집중해야하는 일이 있을 때 하나는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해서 뽀로로 노래를, 하나는 이어폰을 꽂고 부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거죠!

위 기능이 실제로 적용될 가능성은 매우 적겠지만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을 설명하기 위한 설정을 만들어 봤습니다ㅎㅎ..


앱 소리 분리 재생 기능 사용법



아래 사진과 설명으로 기능 사용법 안내하겠습니다.

갤럭시 설정 - 소리 및 진동

 

소리 및 진동 - 앱 소리 분리 재생

 

앱 소리 분리 재생 - 지금 켜기

 

앱 및 오디오 기기 선택 - 선택

 

분리를 위해 소리를 분리할 기기를 연동시켜주세요!

 

애플리케이션 - 앱 소리 분리 기능 적용할 앱 선택

 

목록에 원하는 앱이 없을 시 앱 추가하기

 

앱 소리 분리 기능 사용시 나오는 안내 문구

 

두개의 미디어 소리 설정 가능


위 방법을 적용하시면 하나의 핸드폰에서 여러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를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동해서 노래 감상을, 핸드폰으로는 게임과 웹서핑 등을 하고 있습니다.

티비를 틀어놓고 핸드폰을 하는것과 비슷한 느낌이지요ㅎㅎ 괜히 소리없이 핸드폰만하면 음침해서 주변 소음 들리는게 마음이 편하답니다!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앱 소리 분리 기능을 한번 사용해보세요. 배터리는 빨리 닳겠지만 유용하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