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코로나 백신 1차 접종보다 2차가 더 아프다?, 1차 때 저만 유독 아파요] 사람마다 다른 통증과 증상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

by sk9028 2021. 8.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증상과 1차보다 2차가 더 아픈이유, 1차 때 유독 아플 수도 있는 이유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전문가의 의견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1차 예방 접종도 맞지 않아서 가족과 주변 지인들의 후기를 듣거나 뉴스를 보면서 다양한 증상을 확인하고 계신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주위에서 이런저런 얘기를 듣다보니 왜 사람마다 다르고 1차보다 2차가 왜 더 아플까? 하는 의문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왜? 라는 의문에 대한 질의응답을 아래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백신 예방접종 후 통증과 부작용은 나이가 많을수록 적다?
> 나이가 적을수록 통증과 증상이 많습니다. 전문가들은 그 이유를 젊은 사람의 몸이 면역이 더 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면역이란?
> 바이러스를 들어오는 것을 막는 항체가 생기는 상태로 크게 2가지로 형성된다.

¡ 병에 걸렸을 때 몸에서 자연스럽게 항체가 형성되면서 면역상태에 이르는 것

¡¡ 항체 형성을 해 주는 백신을 맞았을 때


■ 1차 백신접종을 맞았는데 저만 아픈거같아요..
> 첫 백신을 맞았을 때 통증이 심한 경우는 이미 몸에서 항체를 가졌을 가능성이 높은 경우이다.

> 백신이라는 바이러스를 막아주기 위해 통증이 날 수도 있다는 의견

> 몸에서 이미 자연적으로 앓아서 항체가 형성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의학적 통계수치는 아직 없음)

■ 1차때보다 2차때가 더 아픈거 같아요
> 위 1차 접종 시 유독 아팠던 경우와 비슷합니다. 이미 항체가 있기 때문에 2차 백신 바이러스가 들어왔을 때 몸을 보호하기 위해 더 아플수도 있습니다.


■ 1차 백신 접종이 남들보다 아팠다면 항체가 더 많이 생긴걸까요?
> 자연면역이 생기신 분들이 추가적인 백신 접종시 항체가 많이 생길 가능성은 있습니다.

> 단, 1차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이 심했다고 해서 과거에 본인도 모르게 병을 앓고 지나갔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 결론
> 백신은 맞아봐야 아는 것이고 아직 과학적인 통계수치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본인이 백신 주사 후 이상반응을 꼼꼼히 관찰할 필요가 있고, 조금 아프다고 해서 크게 걱정하시거나, 백신 주사 맞는것에 두려움을 가지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백신 주사에 대해서 부작용과 통증에 민감하실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백신은 실보다 득이 더 많은 수단이기에 어쩔수 없이 맞아야 한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모두가 집단면역 체계를 가져서 코로나 시대가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백신 맞자 아자아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