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KDIC 예금보험공사의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살다가 한 번쯤은 상대방에게 보내야 할 돈을 착각하여 10,000원을 100,000원으로 보냈다거나(금액 실수), 홍길동에게 보내야하는 돈을 이순신에게 보냈다거나(수취인 착오) 두 가지 경우를 겪는 일이 있을지도 모르니 사전에 예금보험공사에서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엔 토x나, 카xx페이 등 송금하는 방법이 간소화돼서 간단한 비밀번호 또는 지문인식 만으로도 송금이 쉽게 되기 때문에 실수가 번번이 일어납니다. 간소화된 것은 일상생활에서는 편리하지만, 한 번 실수하게 된다면 그 책임은 본인한테 있기 때문에 항상 꼼꼼히 확인하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만약 위에서 예시로 든 상황이 실제 본인에게 닥친다면 아래 KDIC 예금보험공사 | 착오송금반환지원서비스를 확인해보세요!
사진과 설명으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
KDIC 예금보험공사 | 착오송금 반환 지원 서비스 이용방법
위에 첨부해드린 KDIC 예금보험공사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착오송금인 - 반환지원 신청하기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신청하기 위해서 신청대상 여부 체크를 하셔야 합니다.
확인 결과가 전부 대상으로 나오지 않으면 반환 지원 신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돈은 돌려받기 위해 거짓으로 설문하지 마세요!!)
착오송금반환 지원신청을 하기위해 본인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이후 착오송금 반환지원 신청 시 유의사항을 참고해주세요.
착오송금 반환 지원 신청서 작성 순서
01. 정보입력
02. 전자서명
03. 신청완료
신청 단계 중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 입력입니다.
착오 송금인 본인 정보, 착오송금 내역, 증빙 서류(파일 첨부), 착오송금 유형/경위, 수령계좌 확인 및 동의 체크
본인의 계좌 정보, 수취인의 계좌 정보도 알아야 하며 실수를 뒷받침 할 증빙 서류도 필요합니다.
착오 송금한 구체적인 내역과 유형을 파악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아직 착오송금을 한 적이 없어서 실제로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위 과정을 따라 하시면 예금보험공사가 여러분들을 도와드릴 겁니다! 2021년 7월 6일부터 시행했으며, PC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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