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구글, 크롬 검색 명령어 기능 사용방법] 원하는 검색결과를 찾기 쉽게 검색해보자!

by sk9028 2021. 9.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과 크롬에서 검색 명령어 기능을 이용해서 원하는 검색결과를 쉽게 찾는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궁금한것을 검색할때 궁금한것의 키워드가 되는 문자를 입력하실거에요!

저는 카레 레시피라는 단어를 입력해서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들어간 레시피를 보고싶은데 막상 검색을 해보면 레시피의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찾기가 힘들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당연히 들어갈수도 있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카레 레시피에 누구는 어떤 재료가 빠졌으면 좋겠고 누구는 어떤 재료가 들어갔으면 좋겠고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우리는 검색할때 명령어를 사용해서 정확한 정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 두개의 사진이 있습니다.
하나는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들어가는 것
하나는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들어가지 않는 것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포함

카레에 당근과 호박이 미포함

보시는 것처럼 간단한 and, -(하이픈) 이 두가지 명령어로 쉽게 원하는 레시피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검색 명령어에는 저 두개밖에 없을까요?
> 당연히 더 많고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아래 구글 검색 고객센터에서 예시와 사용방법을 안내해주고 있으니 필요에 따라 찾아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ㅎㅎ

* 크롬도 같은 방법으로 검색 명령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크롬의 기본검색엔진이 구글입니다.)

더 정확한 웹 검색결과 얻기 - Google 검색 고객센터 - https://support.google.com/websearch/answer/2466433?hl=ko

더 정확한 웹 검색결과 얻기 - Google 검색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추후에 검색 고객센터에 있는 예제들과 그밖의 명령어를 엑셀로 정리하여 파일첨부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전까지는 고객센터에서 검색하는 방법과 감을 먼저 익히시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의 유용한 정보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티스토리 검색만해도 제 글이 검색엔진에 잡힐때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