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지하철 민원접수 방법] 턱스크, 노마스크, 불법판매, 에어컨 가동 등 불편사항 쉽게 접수하자!

by sk9028 2021. 9. 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하철 민원 접수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지하철은 대한민국 전 국민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으로 각 지역별, 호선별로 민원접수 번호를 저장하고 기억하고 있다면 지하철 이용 시 보다 나은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착용이 필수인데, 종종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사람이 보여서 신경이 쓰일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가서 얘기한다고 서로에게 좋을 것도 없고 작은 말다툼이 큰 감정싸움으로 갈 수도 있기 때문에 민원접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럴 때 지하철 민원접수를 해보세요!
1. 내가 타고 있는 열차칸이 너무 추워요(더워요)

2. 몇번 열차 몇 번 칸에서 누가 마스크를 안썼어요

3. 누가 열차칸에서 불법판매를 하고 있어요

4. 열차 운행이 너무 불안정해요

5. 기타 문의사항, 불만사항 접수


그럼 지역별, 호선별 지하철 민원접수는 어디로?
수도권 1~8호선 > 1577-1234
9호선 > 1544-4009
신분당선 > 031-8018-7777
부산 1~4호선 > 1544-5005
대구 1~3호선 > 1544-0104
공항철도 > 1544-7769
경의 중앙선 > 1544-7769
분당선 > 1544-7769


문자 보낼 때 내가 타고 있는 지하철 정보는?
열차 통로나 출입문 상단에 4~6자리 고유번호를 문자 메시지에 기입하고 민원을 작성한다.
만약 지하철이 만원이라 확인하기 힘들 경 우 본인이 현재 도착한 역, 가고 있는 방향을 적어주도록 한다.

예시) 가산디지털단지역-서동탄행 / 민원내용

본인이 탄 지하철 출입문 상단 4~6 고유번호



문자는 어떻게 보낼까요?
40자 이내로 열차정보와 민원내용을 보내주세요!

예시) 가산디지털단지역-서동탄행 10-3칸/ 너무 추워요
예시 2) 123456 5-1칸 / 턱마스크 한 사람 있어요


혹시 민 원보 낼 수 있는 어플은 없나요?
당연히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 타지 하철 설치 후 아래 사진에 보이는 순서대로 민원접수를 진행해 주시면 어플로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서 위치정보를 파악 후 열차정보를 확인해 주니 편하실 거예요!)

*단점으로는 수도권 1~8호선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지하철 민원접수 방법을 공유해드렸습니다. 지하철 이용 시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참지 마시고 접수하셔서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실제 민원접수 문자내용

*지하철 안/밖 화장실 정보는?👇👇
[지하철에서 화장실이 급할때, 개찰구 안/밖 화장실 확인방법] 카카오지하철 앱으로 쉽게확인! - https://sl9028.tistory.com/m/169

[지하철에서 화장실이 급할때, 개찰구 안/밖 화장실 확인방법] 카카오지하철 앱으로 쉽게확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하철에서 화장실이 급할때 편리하게 화장실을 찾을 수 있는 카카오지하철앱과 카카오지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출퇴근길, 여행길을 오래하시는 분들이 혹시나 가시는

sl9028.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