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전국 지하철노선도를 한눈에 알아보자] 카카오 지하철 앱으로 손 쉽게 길치에서 벗어나기!!

by sk9028 2021. 9. 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국 지하철 노선도를 카카오 지하철 앱으로 한 눈에 쉽게 알아보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진과 설명을 통해서 같이 알아봐요~~

*수도권 지하철 노선도 확인 방법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지하철' 다운로드

 

카카오 지하철 실행시 나타나는 화면, 상단 '역명 검색 즐겨찾기' 라고 적혀있는 박스 터치!

 

그다음 '출발 또는 도착지'를 입력해주세요. 저는 인천으로 해보겠습니다! 검색 목록중 맨 위에 있는 인천 터치!

 

인천을 선택하고 나면 '출발 , 경유, 도착, 상세' 선택 가능합니다. 저는 출발로 등록할게요!

 

인천을 출발 등록하셨다면 상단에 '도착'이라고 써있는 부분을 터치해서 도착지도 입력해주세요!

 

저는 도착지를 서울이라고 검색 후 '서울대입구'를 도착지로 선택하겠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둘다 선택하셨으면 바로 지하철 이동경로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6개 역(12분)'이라고 적힌 곳을 누르면 가는길에 있는 노선정보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신도림'이라고 적혀있는 지하철역 이름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열차 도착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도림역으로 도착하는 실시간 열차 정보




*수도권 밖의 지하철 노선도 확인방법
다음은 수도권말고 부산, 대전 등 수도권 밖에 있는 노선도의 정보를 확인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앱 실행 후 최초화면에서 '좌측 상단 세개의 선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누르면 위 사진처럼 설정탭이 나타나고 설정탭 첫번째에 있는 '지역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본인이 원하시는 지역을 하나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부산 지하철 노선도가 궁금하네요~

 

부산을 터치하면 바로 부산 지하철 노선도가 짠~~ 하고 나옵니다!


위 과정을 따라하시면 어느 지역에 가시더라도 지하철 이용 시 헤매는 일은 없으실 거예요ㅎㅎ

카카오 지하철 앱 말고도 검색 포털에서도 지하철 노선도를 확인하실 수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어플이 기능도 단순하고 보기 편하더라고요!

*검색 포털을 이용해서 지하철 노선도 확인하기
네이버에 지하철 노선도라고 검색했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노선도 찾는 방법은 위에 어플에서 사용한 것과 유사하여 따로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대중교통은 신체 중 다리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최적화된 노선정보와 실시간 지하철 정보로 바쁜 삶 속에서 어플을 통해 조금이라도 여유롭게 다니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꿀팁 정보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