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1분만에 간편하게(IBK 기업은행)

by sk9028 2020. 10. 8.
728x90
반응형

1. 자신이 사용하는 은행 인터넷 뱅킹으로 이동합니다.

(저는 기업인행이라서 기업은행을 이용했습니다.)

아무 브라우저에 자신의 은행명을 입력해주세요

 

2.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를 찾아주세요!

(은행마다 위치가 다를수도 있으니 상단에 검색기능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공인인증센터를 누르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옵니다. 

아래 사진처럼 보안프로그램 통합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모든 은행들이 비슷할겁니다!)

 

4. 설치가 끝나면 공인인증서 발급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외에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5.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01 약관동의 -> 약관에 전부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이동하시면됩니다.

 

02 이용자정보조회 및 사전동의 -> 개인용인지 기업용인지 체크하고 본인의 주민등록번호와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03 인증서 종류 선택 -> 은행/신용카드/보험용(무료)인지 , 전자거래범용(유료)인지 선택 ARS인증과 씨크리트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04 고객정보 입력 -> ARS인증과 보안카드 인증이 끝나면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저장매체를 선택하여 원하시는 저장소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끝이납니다.

 

05 완료 -> 고생하셨습니다!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