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개인통관번호] 조회와 신규 발급까지 모바일로 간편하게 알아보자!

by sk9028 2021. 7. 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통관번호 조호와 신규발급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입할 때 제품의 판매처가 해외상품인 경우 국내로 제품이 들어오기 위해선 개인통관번호가 필요합니다!

보안상의 이유와 해외상품이다보니 정확한 인증이 필요해서 이겠지요?

그럼 개인통관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개인통관번호 조회
검색포털에 개인통관번호 조회라고 검색하면 가장 위에 사이트가 나옵니다. 들어가주세요!

관세청 개인통과고유부호



사이트에 들어오면 조회와 신규발급이 있습니다. 기존에 통관번호를 가지고 계신다면 조회를 눌러주세요.
통관번호가 없으신 분은 신규발급을 눌러주세요.




저는 개인통관번호를 가지고 있기때문에 조회를 눌러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본인 인증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진 순서대로 차근차근 인증을 거치면 통관번호 조회가 가능합니다ㅎㅎ
본인 인증 > 휴대폰 인증 > 개인통관번호 조회

본인 인증 단계
휴대폰 인증 단계
인증번호 입력 단계
통관번호 확인!(가릴것들이 많네요ㅠㅠ)


이렇게 하시면 개인통관번호 조회가 끝이납니다!
이미 한번 해보신 분들은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에요ㅎㅎ

신규발급은 이미 제가 통관번호를 받아서 절차를 보여드릴수가 없네요ㅠㅠ

하지만 조회와 마찬가지로 본인 인증, 핸드폰 인증, 개인 주소확인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나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조회 하는거 참고하셔서 통관번호를 발급 받아보세요!

*이상으로 개인통관번호 조회와 신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해외상품을 주문할 일이 생각보다 있으니 미리 발급 받아서 메모 해두시는 것도 편한 방법일 수도 있겠네요ㅎㅎ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