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정보

정부24 통보서비스 신청 방법!

by sk9028 2023. 4.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하루입니다!

오늘은 정부 24에서 통보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통보서비스를 신청하면 주민등록표 열람, 전입신고, 세대주 변경 등의 정보를 SMS(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부 24
통보서비스 신청이란?


요즘 전세사기도 많고 집 계약할 때 세대주 변경 및 전입신고도 하게 될 텐데 이사준비도 힘들고 개인이 확인해야 될 사항이 많아서 아래와 같은 통보서비스를 신청하면 보다 편리하고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부 24
통보서비스 신청 방법


먼저 정부 24 어플 또는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통보서비스를 검색해 줍니다.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2가지 신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타나며, 첫 번째 통보서비스 신청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신고 시, 총 3단계에 걸쳐서 작성을 필요로 하며 1단계에서는 신청구분, 신청인 정보를 작성합니다.




2단계에서는 주소, 신청 서비스를 받을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3단계에서는 3가지 항목 중 해당하는 자료를 파일첨부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누군가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였을 때나 개인정보 변동 시 자동으로 통보서비스를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