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카카오톡 간편 키워드 추천 설정 비활성화 방법!(1분 만에)

by sk9028 2022. 7. 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하루입니다 😀

오늘은 카카오톡 간편 키워드 추천 설정  비활성화 방법을 소개하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메시지를 입력하면 아래 사진처럼 추천 키워드가 나타나는데 막상 키워드가 나와도 사용할 일이 없고, 채팅방 대화 내용을 가려버려서 오히려 불편했습니다.


따라서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키워드 추천 설정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분만 집중해주세요ㅎㅎ


카카오톡
키워드 추천 비활성화


먼저 카카오톡 설정에 들어가셔서 기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설정 - 기타


기타에 들어오면 간편 키워드 설정 - 간편 키워드 추천이 활성화돼있는데, 터치하여 비활성화시켜주세요!

간편 키워드 설정 - 간편 키워드 추천 활성화 상태

 

간편 키워드 설정 - 간편 키워드 추천 비활성화 상태


제가 설명해드린 대로 간편 키워드 추천을 비활성화하면 채팅방에서 아까처럼 딜라이트라는 단어를 입력해도 추천 항목이 나타나지 않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사용하는 관점에 따라 키워드 추천을 활성화/비활성화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시 활성화할 일이 없을 것 같네요ㅎㅎ..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출처 : 카카오톡 / 작성자 : 현하루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