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 정보

[엑셀 한/영 자동고침 증상 해결방법] 영어를 사용하면 계속 한글로 변경돼서 고민이신 분들 1분만에 해결하고 가세요!

by sk9028 2021. 9. 2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한/영 자동고침 증상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나는 분명히 셀에다가 영어를 입력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자꾸 영어를 작성하면 한글로 변경되다 보니까 많은 불편함을 겪어서 설정을 바꾸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처음에는 바꾸는 방법을 몰라서 메모장 같은 곳에서 영어를 복사 후 붙여놓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했는데..

계속 사용하다보니 불편하기도 하고 엑셀 설정을 바꾸는 게 가장 모범 답안인 걸로 체감했습니다ㅎㅎ..

 

그래서 저랑 같은 고민이신 분들도 당연히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었고, 

당장 블로그에 글을 올려서 고민을 해결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바로 해결하는 방법을 아래 사진과 설명으로 함께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엑셀 실행 후 화면 좌측 상단에 파일 메뉴 클릭

 

2. 파일 메뉴에 들어와서 왼쪽 하단에 있는 옵션 선택

 

3. 옵션 선택 시 Excel 옵션 창이 나타나고 왼쪽 항목에서 언어 교정자동 고침 옵션(A) 선택

 

4. 자동 고침 옵션에 들어와서 한/영 자동 고침(K) 항목 체크 해제하기

 

5. 엑셀에서 맘 편하게 영어로 입력해도 한글로 안바뀌는 것을 확인하기.

예시) 한글, 안 바뀌어, 너무, 좋다, ㅋㅋㅋㅋ 

 

위 과정을 1분안에 따라 하셔서 여러분들도 영어로 엑셀에서 편하게 타이핑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기능을 알고 마음이 너무 편해졌답니다ㅎㅎ

 

그럼 오늘의 꿀팁정보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