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루다스피치 발음교정(2개월 과정) 5주차 후기!

sk9028 2021. 6. 14. 13:3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루다스피치 5주차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지난한 주를 잘 마무리 하셨나요~?

벌써 학원에 다닌지 절반이 지났네요. 2개월 과정인데 생각보다 길게 느껴지고 얼른 끝나서 일요일날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왔으면 좋겠어요ㅎㅎ

그럼 5주차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5주차 후기
4주차에는 잘되지 않았던 발음과 숫자 말하기 연습을 했었는데요 5주차는 지난시간에 이어서 원고읽기와 ㄹ발음 연습을 진행했습니다!

ㄹ발음 원고 읽기 연습 문장

저는 학원을 등록할 때 ㅅ,ㅈ,ㅊ 발음이 부정확해서 등록했지만 ㄹ발음도 잘 되는지 꼼꼼하게 테스트 해주시더라구요! ㄹ발음은 혀가 입 윗천장에서 윗니 뒷 부분에 붙었다 떨어질 때 나는 소리라고 하셨어요(ㄴ,ㄷ 발음할 때 붙는 혀의 위치에서 조금 더 뒷 부분)

당연히 ㄹ발음은 문제가 없을거라 자신하며, 문장을 읽는데 생각보다 지적을 받았습니다ㅠㅜ
제가 ㄹ발음할 때 혀를 좀더 말아서 소리를 낸다고 하셨습니다. (러러러->뤄뤄뤄) 이런느낌?..
저는 취미로 랩을 하는데 랩할 때 ㄹ발음을 말아서 부르는 경향이 있어서 그런가? 하는 의문이 들었어요. 래퍼 스윙스를 생각하면 어떤느낌인지 감이 딱 오겠네요!

완전 심각하게 말아서 말하는건 아니지만 고치면 좀 더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고 하셔서 문장연습과 녹음을 통해 고쳐나갈 예정입니다!

원고읽기 연습 문장

원고 보기만해도 혀가 아플생각이 절로 들었었네요ㅎㅎ 원고를 읽으면서 어려웠던 단어들은 실시, 필사본, 576년, 데릴사위, 출신입니다. 이 단어들의 발음 특징을보면 ㅅ단어가 나오기전 앞에 ㄹ받침이 들어가죠? 저도 안되는 발음 하나하나 찾아서 메모하다보니 같은 공통점을 찾았네요!

원장선생님께 여쭤보니 ㄹ발음할때 혀가 말리는 것 때문에 ㅅ발음으로 넘어갈 때 혀가 위치를 잡기가 어려워서 잘 되지않는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어려워하는 부분을 바로 딱 잡아주시니 확실히 발음하기가 수월해지는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ㅎㅎ

원고연습과 ㄹ발음 문장을 하다보니 2시간도 금방 지나갔고 다음주까지 더 나은 발음으로 학원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6주차에도 자세한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