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이루다스피치 발음교정(2개월 과정) 3주차 후기!

sk9028 2021. 5. 31. 10: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제(2021.05.30 일요일) 학원에가서 발음교정 과정 학습한 내용을 후기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학원에 도착해서 저번주에 했었던 문장연습을 복습하고 있었습니다!


오후 2시가 돼서 원장쌤이 들어오셨고,
이제 이 문장들은 연습을 많이해서 테스트는 따로 하지않고 바로 다음 문장연습을 진행했어요.
(연습많이 했었는데 ㅠㅠ)


ㅅ발음 문장연습
다음 문장들은 제가 ㅅ발음이 잘 안된다고 하셔서 아래 사진에 있는 문장들을 연습했습니다!

문장들 보고 제가 '오 많다..' 이러니까 원장쌤께서 웃으셨네요ㅎㅎ(지난 수업들 보다 문장의 양이 많아서 놀랐습니다..)

종이를 받자마자 저는 연습을 시작했고 단어마다 ㅅ이 들어가서 혀가 마비되는줄 알았네요ㅠㅠ
특히 열쇠, 일상 이 두 단어가 너무 안돼서 힘들었어요.

제 앞자리에 계신분도 이 단어를 어려워 하시는게 소리로 들렸습니다. 저만 어려운게 아니여서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거의 1시간동안 저 문장들을 읽고 녹음하고를 반복하고 원장쌤이 검토하러 오셨을 때 떨리는 마음으로 문장을 읽었습니다.

녹음하고 제가 들었을때는 나름 새는 발음없이 잘 들려서 원장쌤이 듣기에도 어떨지 궁금하였는데,
정말 기쁘고 다행이었던게 종이에 있는 문장 전체를 읽을 때 까지 지적한번 없으셨고 너무 좋아졌다고 칭찬까지 해주셨습니다.(감격)

일주일동안 일상생활을 하면서 제대로된 발음을 내려고 노력했던게 빛을 바랬던 순간인거 같아요!
(노력하면 바뀔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네요ㅎㅎ)

저 ㅅ발음 문장들을 단번에 끝내서 다음 진도로 넘어갔습니다. 저는 2시간동안 저 문장들만 할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진도가 빨라서 놀랐습니다.

다음 문장들은 기존에 하던 발음 중심에 문장들이 아닌 자기소개를 통한 자연스러운 문장연습을 하는듯 했습니다!

2장의 종이를 나눠주셨고 하나는 성격의 장단점 하나는 취미를 소개하는 종이를 주셨습니다.
종이에는 빈칸이 있었고 본인이 직접 작성해서 스피치하는 방법을 연습했습니다.

발음교정도 하면서 동시에 자기소개와 같은 스피치 학습도 같이 해주시는게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미 회사에 다니고는 있지만 혹시 나중에있을 면접준비도 미리 할 수 있으니까 좋게 생각했습니다ㅎㅎ

원장선생님께서는 오늘은 슬쩍슬쩍 보면서 자기소개 문장을 읽으라고 하셨지만, 다음 수업에는 외워서하는 연습을 할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암기는 언제나 고통..)

솔직히 3주차 진행하면서 난이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음을 뇌와 혀가 느끼고있네요..

3주차에서 중요하게 느낀 점

혀의 위치를 생각하면서 문장을 읽는 것이 아닌,
자기소개 문장을 생각하면서 그동안 연습했던 혀의 위치를 자연스럽게 놓아야한다는 멀티태스킹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어려운 단어들이 많다는 점에서 자만하지않고 연습을 일상화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려웠던 단어 : 헬스장,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주까지 연습 많이해서 더 좋은 소리로 찾아뵙겠습니다.
마지막 8주차에는 비포&에프터 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니 끝까지 지켜봐주세요!

이상으로 글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