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로필 준비] 근매스, 데피니션, 세퍼레이션이란?
안녕하세요 현하루입니다 😀
오늘은 바디프로필을 준비 또는 운동을 하시면서 근매스, 데피니션, 세퍼레이션 용어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 거 같아서 설명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바디프로필 촬영 이후 원본 + 보정 사진을 받게 되는데 보정 시 위에서 언급한 3가지 사항을 중점으로 보정을 진행하며, 운동 수행 시에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근매스란?
근매스란 근육의 크기(덩어리)를 의미합니다. 가령 본인의 몸을 거울로 봤을 때나 사진으로 찍었을 때 근육의 부피가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고 좀 더 커지고 싶다면 근매스 증가를 보완사항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데피니션이란?
데피니션은 근 선명도를 의미합니다. 아래 복근 사진을 예시로 들면 이해가 잘되실거에요! 평소에는 체지방으로 덮여있던 근육들이 체지방 감소로 인해 근육의 라인이 잘 보이는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이러한 부분이 부족하다면 보완사항에서 데피니션에 신경 써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세퍼레이션이란?
세퍼레이션은 근육의 분리도를 의미합니다. 사진 속에서 윗가슴과 아랫 가슴을 구분하는 선, 어깨와 팔근육을 구분하는 선 등 데피니션이 잘 진행된 상태에서 근육 부위 하나하나의 구분을 나타냅니다. 막상 데피니션이 좋아도 근육의 구분선이 없으면 밋밋한 느낌이 드실 테니 이럴 땐 세퍼레이션에 신경 써달라고 해주세요!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찍었던 사진들로 예시를 들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세퍼레이션이 많이 아쉬웠습니다ㅠㅠ 운동할 때 위 3가지를 신경 써서 정확한 부위를 운동하는 것과 아무 생각 없이 운동하는 것은 큰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내년 여름에는 더 열심히 준비해서 다시 한번 도전해보려고 합니다ㅎㅎ
그럼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